공지사항

공지사항

친구에게 공유하기

플리커

[대회 연기 관련 안내] 옥스팜 트레일워커 참가자분들께

안녕하세요 참가자 여러분,
옥스팜코리아 대표 지경영입니다

생명을 살리는 발걸음 ‘옥스팜 트레일워커’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기다려 주신 모든 참가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8월 14일 금요일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격하게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가 현재는 전국적으로 재유행될 가능성을 보이고 있어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되는 상황 속에, 강원도, 고성군을 포함해 1천여명의 대회를 만들어가는 분들과 함께 안전한 대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해왔습니다. 그러나 심각해진 현재 상황을 인지하고 모든 직원, 그리고 행사 관계자분들과 논의 끝에 쉽지 않은 무거운 결정이었지만, 정부 방역지침을 엄중히 여겨 올해 행사를 내년으로 연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참가하신 모든 분들이 기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해주셨고, 지인분들의 응원과 기부펀딩을 통해 참가가 확정되는 기부대회 입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의 뜨거운 마음을 알기에 안전한 대회 개최로 보답하고자, 지난 4월 치뤄진 선거와 같은 완벽한 수준의 가장 강력한 방역 대책을 준비하는 등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하지만 대회 2주를 남겨두고 다시금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아쉬운 결정을 할 수 밖에 없어 여러분들의 마음 그 이상,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옥스팜은 현재 전 세계 각지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멈추기 위해 67개국 344개 기관과 445만명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포함한 긴급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안전한 대회를 치르기 위해 다른 어느 때보다도 노력해왔지만, 참가자 분들을 포함한 지역주민 및 자원봉사자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인 만큼 참가자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행사 연기에 따른 추후 절차는 이번주 중으로 모든 참가팀에 직접 연락을 드려 안내할 예정입니다. 올해 대회를 위해 기다려주신 참가자분들과 기부펀딩으로 생명을 살리는 발걸음에 마음을 나눠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내년에 더 나아진 상황에서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이 호전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옥스팜코리아 대표 지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