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팜 트레일워커
옥스팜 트레일워커

친구에게 공유하기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세요. 가난에 도전하세요.
옥스팜 트레일워커

일생에서 꼭 한 번 도전해봐야 할 인생기부 프로젝트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100km를 4명이 한 팀이 되어 38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도전 형식의 기부 프로젝트입니다.
지정된 시간 안에 100km를 완주하는 것은 육체적, 정신적 한계를 뛰어넘는 ‘나를 위한 도전’일 뿐만 아니라 '가난을 극복하고 생명을 살리는 도전’입니다.

당신의 한 걸음으로 시작되는 이 기부 프로젝트는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서 ‘가난을 없애고 세상을 바꾸는 의미 있는 여정’이 될 것입니다. 물론 100km를 걷다 보면 지치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순간들을 이겨내고 완주한다면 인생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을 할 것입니다.

지금, 당신의 한 걸음을 시작하여 가난한 사람들에게 물, 식량, 안전한 피난처 그리고 삶의 용기와 희망을 전달해주세요.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가난에 도전하세요!

100km | 4인1조 | 38시간
100km를 4명이 한 팀이 되어 38시간 안에 완주하는 도전 형식의 기부 프로젝트입니다. 팀원들 모두가 하나가 되어 같이 시작해서 함께 완주점을 통과합니다. (완주 시간은 나라별 산세와 지형에 따라 다릅니다. 한국은 전라남도 구례군과 지리산을 조망하는 코스로 38시간 입니다.)
Since 1981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1981년 홍콩에서 처음 시작된 후 전세계 옥스팜의 대표적 기부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했고, 지금까지 전 세계 약 2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옥스팜 트레일워커에 참여했습니다.
글로벌 챌린지
전 세계적으로 12개국 18개 도시(영국, 홍콩, 호주, 뉴질랜드, 프랑스, 인도, 일본, 한국 등)에서 옥스팜 트레일워커가 진행되고 있으며, 2017년 5월 20일, 옥스팜 트레일워커가 한국의 전라남도 구례군에서 처음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기부펀딩(자발적 모금 활동)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가난을 극복하기 위한 글로벌 기부 프로젝트로써 참가자들은 각 팀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기부활동을 통해 후원금을 모금합니다. 지금까지 2억 달러(한화 약 2,300억 원) 이상의 후원금이 모였고, 참가자들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모아진 후원금은 가난과 불공정에 맞서기 위한 옥스팜의 활동을 통해 전 세계 94개국 가장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옥스팜 트레일워커의 핵심은 바로 ‘팀워크’입니다.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개인 레이스 또는 릴레이가 아닙니다. 모든 팀원들과 같이 시작하여 함께 완주해야 합니다. 100km의 여정에서 서로의 건강과 안전을 챙기고, 팀원이 뒤쳐지지 않도록 이끌고 서로를 격려하면서 함께 호흡을 맞추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쩌면 이 도전은 여러분 인생에서 가장 힘겹고 어려운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오르막도 있고 내리막도 있고 좋은 풍경도 있고 어려운 순간도 있을 것입니다. 그 모든 순간을 팀원들과 그리고 팀의 완주를 응원하며 기부해준 서포터즈들을 생각하며 함께 하는 것입니다.

혼자가 아닌 하나의 팀이 되어 완주점을 통과할 때, 여러분은 생애 최고의 인생기부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트레일워커는 육체적, 정신적 한계에 도전하는 특별한 모험입니다.

힘들지 않냐구요? 물론 힘듭니다.
그만큼 가치 있냐구요? 당연합니다!

그 가치는 100km를 완주한 사람만이 알 수 있고, 1981년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약 20만 명의 참가자가 말해주고 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용기를 내서 세상에서 가장 값진 도전에 참여하세요.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옥스팜 코리아 트레일워커의 첫 번째 도전자가 되어주세요.

 

옥스팜 트레일워커의 또 다른 핵심은 바로 ‘기부펀딩’입니다.

기부펀딩은 각 팀별로 완주를 응원하며 주변 사람들로부터 자유롭게 모금을 하는 자발적 기부를 말합니다. 참가자들의 기부펀딩으로 모아진 소중한 후원금은 전 세계의 가난한 이웃들을 일으켜 세우고, 불공정한 구조를 바꿔나가는 옥스팜 활동에 소중하게 사용됩니다.

옥스팜은 94개 국가에서 정부 및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식수 및 위생, 식량, 생계 지원, 교육, 정책 변화 등을 통하여 가난을 극복하고 정의를 세워나가고 있습니다.


옥스팜 트레일워커 글로벌 현황

 

 

유럽

영국(요크셔, 사우스다운스), 아일랜드, 벨기에, 프랑스, 독일, 스페인(마드리드, 지로나)

아시아

홍콩, 일본, 인도(뭄바이, 뱅갈루루), 한국 *2017년 5월 20일 개최

남태평양

호주(멜버른, 시드니, 브리즈번, 퍼스), 뉴질랜드

한국어 (Korean)